해보면 알수있지

미드로 배우는 혼자하는 영어공부 방법

오늘의 영어패턴은 I've been ~ing 입니다.

이 영어패턴은 많은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는

시제가 들어있는 패턴이에요ㅎㅎㅎㅎ

I've been ~ing  나는 00을 해오고 있는 중이야,

역시 뭐 직역하니까 이상하네요ㅎㅎㅎㅎ

그러니까 과거에도 했고 지금도 하고 있는 중이야 

라고 해석하시면 돼요.


우리나라말과 영어는 1:1 매칭되는 언어가 아니니

걍 그런 느낌정도만 아시면 됩니다.

자세한건 시청각 동영상 자료를 통해 설명해드릴게요~~~ㅎㅎㅎ

GOGOGOGOGO

동영상을 보고 어디에 엑센트를 주어 말하는지 주의 깊게 들어보세요!!!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고 꼭!!!! 

I've been ~ing 라는 표현이 들리는지 테스트해보세요!!!

 

 

챈들러랑 모니카랑 친구들 몰래 사귀는 중이에요...

모니카가 화장실에서 챈들러를 깜짝 놀래켜 주려 했는데

레이첼이 와버렸네요ㅎㅎㅎㅎ

민망한 상황이 아닐수 없습니다ㅋㅋㅋㅋㅋ

지금부터 주의해서 잘 들어 보세요!!!!

엄청 잘드리죠??^^

왤까요??

모니카가 화장실 안에서 엄청 느끼하게 천천히 말하고 있자나요ㅎㅎㅎㅎㅎㅎㅎ

I've been waiting for you !!!

모니카는 누굴 기다렸을까요??

레이첼 VS 챈들러

당근 남친 기다렸겠죠 뭐ㅋㅋㅋㅋㅋㅋ

근데 레이첼이 들어왔으니

당황.....당황...스런 시츄에이션....

 


이제 본격 설명들어갑니다.

I've=I have의 줄임말이고 been은 be의 과거분사...흠....

렇게 문법적으로 설명하면 복잡하고 머리아프겠죠?

그래서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상황을 통해 설명합니다.

모니카는 화장실에 언제부터 있었을까요???

정확한 시점은 모르겠지만

과거 언제부턴가 챈들러를 놀래켜 주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가 저렇게 말했겠죠?

그리고 현재도 그러한 상황이 진행 중인거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시리라 봅니다.

그래서 과거 언제부턴진 정확히 모르겠지만

현재까지 그 일이 진행중일때 그때!!!

요 표현을 쓰는겁니다.

해석해드릴게요!!!

나는 널 기다리고 있었어!!!이해되시나요??

과거부터 지금까지 널 기다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난 그래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영상을 여러본 돌려보시고 상황을 이해하려 노력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이해하실수 있으실 거에요^^

 

 

 

좀 더 오래 기억하기 위해 노래 하나 듣고 갈까요??ㅎㅎㅎㅎ

좀 오래전 영화이긴 하지만

래도 유명한 영화이니 요걸로 볼까해요(드라마도있죠) ㅎㅎㅎㅎ

디즈니가 발굴한 여러 슈퍼스타 중

잭애프론과 바네사 허진스가 나온 하이스쿨 뮤지컬에 나오는

 What I've Been Looking For 입니다.

 

What I've Been Looking For -High School musical OST (Zac Efron, Vanessa Hudgens)

다른버전도 한번 들어볼까요?

똑같은 노랜데 같은 이번거는 좀 더 재기발랄 한것 같아요~

애슐리 티스데일과 루카스 그래빌이 부르는

What I've Been Looking For 입니다.

  

What I've Been Looking For -High School musical OST (Ashley Tisdale, Lucas Grabeel)

둘중 어느것이 더 맘에 드시나요??

전 개인적으로 좀 더 신나는 두번째 영상이 맘이 쏙~~~~!!!!

What I've Been Looking For 직역하면

내가 찾는건 뭐지? 난 뭘 찾는걸까?

정도로 해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