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면 알수있지

손떨림 수전증 고치는 법


1. 손떨림 수전증이란?

갑작스럽게 손이 떨리면 내가 왜 이러지 

하면서 깜짝 놀랄텐데요 주로 화를 내거나 

긴장을 할때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증상을 흔히 수전증이라고 하죠. 

손떨림 수전증



하지만 정확하게 말하자면 

본태성 진정증이라고 합니다. 

손이나 팔 등의 한쪽 혹은 양쪽이 일시적이거나 

지속적으로 떨리는 현상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떨리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손이 

떨리는 수전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2. 손떨림 수전증 원인

보통 사람들은 손이 떨리면 손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사실 손보다는 뇌의 문제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정교한 움직임을 담당하는 

소뇌와 대뇌의 기능이 급격히 떨어지게 되면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혹은 심리적인 원인에 의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처음엔 손을 떨기 시작하지만 점차 악화되면 머리, 다리, 

턱까지 떨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3. 손떨림 수전증 해결법

앞에서 언급해드린바와 같이 병적인 요인에 의한 

손떨림이라면 하루빨리 병원에 가셔서 병원의 진단을 

받으시고 그에따른 약물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라면 스트레스를

 

줄이시고 심신의 안정을 취하셔야 하는데 취미 생활이나 

간단한 운동을 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2017/04/28 -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 코풀때 귀 에서 나타나는 이상증상 총정리

2017/03/25 - [건강] - 얼굴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알아보는 건강상태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