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면 알수있지

깔라만시 효능 6가지

오늘은 깔라만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운향과 귤속 식물의 과일로 죽기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재료 1001가지에 포함된 음식입니다. 

주로 동남아인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필리핀등 에서 서식하는데 생김새는 금귤과 비슷합니다. 비타민C, 마그네슘, 칼슘철분, 아연등이 풍부하여 현지에서는 신이내린 열매라고도 불립니다

최근 매체를 통해서 다이어트와 변비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소개 되면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1. 피부미용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어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색소침착기미주근깨 예방에 도움이 되고 히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2. 면역력강화

비타민C가 레몬의 30배나 될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하고있어 외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아연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섭취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됩니다.


3. 피로회복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 성분이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생성된 젖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4. 변비개선

깔라만시에 포함된 시네후린 성분이 몸속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다이어트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가 지방 연소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시네후린 성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현재 국내에서는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는데 되도록이면 100% 과즙 또는 말린제품이 좋습니다.


6. 혈액순환개선

비타민P 라고 알려진 폴리페놀의 한종류인 헤스페리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을 맑게 하는등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